2일 19시간 45분 3초 가격이 인상돼요!

직무부트캠프 배너
1차 앵콜
스타트업에서 대기업까지, 현직자와 함께 실무 워크플로우 UXUI 프로젝트
현직자와 함께하는 UI/UX직무 자율일정 인턴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UI/UX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멘티님도 할 수 있어요.

  •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 차시 마다 제공됩니다.

  • 1회의 현직자 강의와 4회의 과제를 수행하게 됩니다.

  • 원하는 일정을 선택하여 90일 이내에 자율적으로 수강하게 됩니다.

UI/UX 5~7년차 경력자 모나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UI/UX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모나입니다.


한국에서 대학교를 나오고 일본에서도 대학교를 졸업하였고, 일본에서 이커머스 회사에서 근무를 하다가 한국에 돌아와 다양한 회사를 거쳐 현재는 모 제조회사에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하는 업무로는 사내의 제 담당 브랜드의 디자인 퀄리티 관리, 외주 관리, SW UX/UI 디자인 등 이전 직무 경력들을 총집합하여 활용하고 있는 5~7년의 경력을 가진 디자이너 입니다.


디자이너의 특성상 이직이 잦기도 하고 에이전시를 다니다 보면 야근의 딜레마에 빠지고, 회사 경영상 문제로 고용불안이 있기도 했습니다.그런 고민이 없을 때면 '이 회사에서 계속 다녀도 되는걸까?'하며, 자기 계발에 관한 회의감이 들기도 했었고 또 주변에서 그런 분들을 많이 봤는데요.


다양한 풍파를 겪었지만, 현재는 이전 경력들을 100% 활용하며 디자인을 하고 있고 그럭저럭 안정적으로 회사를 다니고 있는 선배 디자이너로서, 멘티님들께 디자이너란 무엇인지, 무엇을 피해야 할 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진로부트캠프를 열게 되었습니다.


함께 즐거운 캠프 진행해보면 좋겠습니다.

이런 고민을 가진 분들에게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인턴 경험을 쌓고 싶은데
직무경험이 없어요.
면접에서 대답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자소서에 작성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부트캠프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직부캠 수료생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직부캠 수료생

강00님

5~7년차 경력자
모나
인증멘토

방황과 함께 다양한 디자인 경험을 한 디자이너


현) 글로벌 타겟 제조업 회사 Creative Director


전) 핀테크 투자 포트폴리오 공유 플랫폼 회사 Product Design Owner


전) 블록체인기반 SNS 서비스 제공하는 회사 UX/UI Designer


전) Branding & Marketing 회사 BX 디자이너


전) 글로벌 e-commerce 회사 Web 디자이너


한국대학 졸업, 해외대학(일본) 유학생 출신 디자이너

스타트업에서 대기업까지, 현직자와 함께 실무 워크플로우 UXUI 프로젝트
주제로 5주 동안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UI/UX 인턴이 되어 2~3년 차 실무자가 실제로 수행하는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서OO UX/UI Design 팀장
UI/UX
담당자
홍길동
중요도
높음
마감일
2025.12.14

김대리님, 지금 상부에서 현재 진행중인 서비스 이외에 신규 서비스를 진행한다는 이야기 들으셨나요? 금번 프로젝트 담당자로 김대리님께서 맡아주셨으면 좋겠어요.


요즘 핀테크나 이커머스 피트니스 이쪽이 핫하던데.. 필수적으로 하라는건 아니지만 한번 검토해주세요!


일단 다음주까지 업계 리서치와 신규 서비스 제안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과제 소개

UX/UI 디자이너로 입사하게 되면 실제 디자인을 제안하는 프로세스입니다. 가상으로 신규사업 '라이브커머스'를 디자인 제안을 하며 구축을 하게 됩니다. 디자이너는 단순히 디자인만 하는 사람이 아니라, 제안서를 작성하기도 하며 개발자와 소통을 해야 합니다. 이 캠프에서는 실무에서 업무가 오는 방법부터, 디자이너 이외의 이해 관계자들에게 보여주는 방법에 대하여 간접적인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본 캠프는 sketch, figma, xd 등의 ui툴에 관한 이해도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수강 가능합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1. 구축 경험 포트폴리오

2. 운영 경험 포트폴리오 (90일 일정에서는 제외)

3. 포트폴리오 홈페이지

* 고도의 기술로 만들어진 홈페이지가 아닌, 포트폴리오를 보여주기 위한 목적으로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으로, 퍼블리싱 경험이 없어도 제작할 수 있도록 가이드해드립니다.


디자인 업무에 대한 큰 흐름을 파악할 수 있으며, 직접 디자인하며 문제를 도출하는 방법부터 해결 방법을 제안하는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스스로 일정을 관리하고, 기획하며 디자인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사람이라면 어떤 조직에서든 훌륭하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캠프 과정에서 배우게 되는 일련의 과정들은 앞으로 여러분이 회사에서 직무를 임할 때 좋은 바탕이 될 것이며, 자신의 디자인을 강조하고 어필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게 해 줄 것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직장 생활을 하실 때 조금은 앞서있는 모습으로 시작할 수 있는 신입 사원의 모습을 갖추실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이 업무를 선정한 이유
알려드릴게요!

직무가 실제로 하는 일과 가장 중요한 역량

단순한 GUI 디자인이 아닌, 정확한 타겟팅과 가설 그리고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문에 초반 리서치를 통하여 설득하는 힘을 기르고 화면 구성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큰 컨셉 뿐만 아니라 화면 전환의 방법, 버튼의 위치와 같은 세세한 UX에도 설득력이 필요합니다. 초반의 리서치를 기반으로 화면을 잡으며 안정적이고 납득이 가는 화면 구성을 하는 것이 UX/UI디자이너의 주요 업무라 생각합니다.

 

구축에서 운영까지 디자인

회사의 형태에 따라, 서비스의 진행 시점에 따라, 똑같은 UXUI 디자이너라고 할지라도 하는 업무는 다릅니다. 

UXUI 디자이너의 업무 중 크게 나눌 수 있는것이, 구축 UXUI 와 운영 UXUI 디자인 입니다.

구축 UXUI는 미션을 받아 초기 설계부터 디자인 시스템까지 하나부터 열까지 디자인을 합니다.

운영 UXUI는 기존의 서비스에서 유저들이 겪고있는 불편함 혹은 새로운 미션들을 받아 개선해나가며 보다 나은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발전시키는 디자인을 합니다.

연차가 쌓이면 ‘구축 전문 디자이너’ 혹은 ‘운영 전문 디자이너’ 라는 호칭을 따기도 합니다.

이번 캠프에서는 서비스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구축 디자인 경험을 하게 됩니다.

상세한 스케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자율일정 캠프란?
실시간 참여 대신, 90일 이내에 자유롭게 일정을 조율하여 참여할 수 있는 캠프입니다.
  • 직무 에센스 VOD 강의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수강합니다.
  • 원하는 일정에 과제를 수행하고, 멘토님의 서면 피드백을 받습니다.
  • 실시간 채팅방에서 멘토님과 과제 수행 Q&A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캠프를 완주할 수 있도록 운영 매니저가 스케줄 관리를 지원합니다.
시작하기

자율일정
VOD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 신청 후 5일 이내 수강 권장
1차

제출 후 +5일 이내
피드백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자율일정
1차 업무
[서비스 구축1] 서비스 리서치

 

[내용] 실무에서 진행하는 가장 기본적인 역량인 개선 포인트 발굴 및 리서치를 진행합니다. 하기 카테고리중 한가지를 선정하여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해주세요. 금번 프로젝트의 테마로서 중간에 바뀌는 일이 없도로 선정해주시고, 시장조사 및 리서치를 수행해주세요.

 

1) 시장조사 (리서치, 설문조사 등)

2) 러프한 컨셉 제안

* 서비스 주제는 자유. 핀테크, 이커머스, 피트니스 추천.

 

[기대 결과물] PPT, Keynote, Sketch, Figma등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한 프로그램 활용하여 PDF 파일 제출

* VOD 시청 후 7일 이내 권장
2차

제출 후 +5일 이내
피드백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2차 업무 피드백
자율일정
2차 업무
[서비스 구축2] 서비스 구체화

 

[내용] 리서치를 통하여 캐치한 개선 Idea를 구체화 시켜 UX 디자인 기획을 해보세요. 그리고 팀장님께 보고할 수 있도록 보기쉽게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한 형태로 정리해주세요.

 

1) 컨셉 구체화 

  • 피드백을 바탕으로 추가하였으면 하는 차별적 기능 제안

2) Ideation 구체화 

  • 주요 기능 구체화 및 각 기능의 기대 효과 작성
  • Wire Frame형식의 주요 화면 구성 및 Flow 제안

 

[기대 결과물] PPT, Keynote, Sketch, Figma등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한 프로그램 활용하여 PDF 파일 제출.

 

*PDF와 함께 이메일을 보낸다는 컨셉으로 추가 설명 기입이 가능하며, 디자인 부장님이 임원분들께 보고하기 쉽게 구두의 설명이 필요 없도록 PDF를 작성해주세요. (서론>본론>결론 형식)

* 첫 번째 과제 피드백 후 7일 이내 권장
3차

제출 후 +5일 이내
피드백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3차 업무 피드백
자율일정
3차 업무
[서비스 구축3] 주요 화면 GUI 디자인

 

[내용] UX 디자인 기획을 통한 도출한 메인 화면과 주요 기능이 포함된 서브 페이지를 직접 디자인 시안으로서 작업을 진행해주세요.

 

1) GUI 디자인 등 화면 디자인을 통해 아이디어 구체화


[기대 결과물] GUI가 추가된 서비스 제안서

* 두 번째 과제 피드백 후 7일 이내 권장
4차

제출 후 +5일 이내
피드백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4차 업무 피드백
자율일정
4차 업무
디자인 수정 및 포트폴리오 적용

 

[내용] 1-3주차 동안 도출해낸 결과물에 대한 실제 포트폴리오 제작해보세요.

 

1) 피드백 내용을 바탕으로 포트폴리오 작성

2) pdf 혹은 홈페이지 제작 (택1) 

 

[기대 결과물] 포트폴리오 제작 결과물(pdf 혹은 홈페이지)

* 세 번째 과제 피드백 후 7일 이내 권장
캠프는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다룹니다.
매 차시 현업의 문제와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업무 요청서
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1주차 과제 안내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프로젝트 과제 선정 이유
성공적인 완수를 도와드립니다.
1:1 업무 피드백이 제공되며, 어려운 점은 언제든 답변 드립니다.
클래스룸 1:1 피드백
멘토에게 1:1로 제출한 과제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채팅방 운영
멘토, 다른 멘티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직무경험을 증명할 자료를 받아가세요.
이력서 활용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 발급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UI/UX 직무부트캠프
코인턴
스타트업에서 대기업까지, 현직자와 함께 실무 워크플로우 UXUI 프로젝트
2025년 12월 14일 ~ 2026년 03월 14일
9999.01.29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4차시 이상 과제 수행과 피드백이 완료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포트폴리오 활용

저와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0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1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2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3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부트캠프는 왜 만들어졌나요?
저와 함께 UI/UX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1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2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3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4
수료 후, 직무 고민이
완전히 해결됩니다!
지금 가장 저렴하게 참여할 수 있어요.
정가
300,000
얼리버드 40% 할인
- 120,000
후기 이벤트 원고료
- 20,000

최대 할인 적용가
32,000 /1주
12개월 무이자 할부
3,076 /1주
*캠프 시작 하루전까지 100% 환불 가능
수강료 할인 및 지원 정책
돈이 꿈의 허들이 되지 않도록 지원 정책을 소개합니다.
1.
올인원패키지 무료로 사용하기
2.
국민취업제도 구직촉진수당 등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추천 캠프
자주 묻는 질문
환불규정
코멘토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자율일정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직무부트캠프 이용권(쿠폰) 취소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환불준수사항
  •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유의사항
  • 현직자 강의 1회 수강 + 업무 제출 3회 수행시,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